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아시아

러시아 모스크바여행 :: 테트리스성이 실제로 있다고? 성바실리대성당

반응형

 

러시아 모스크바 여행 :: 테트리스 성이 실제로 있다고? 성 바실리 대성당

 

 

테트리스 게임 캡처

 

 

이 그림 많이들 보셨죠?? 바로 세계적인 게임! 테트리스 게임의 첫 화면이에요. 첫 화면에 나오는 성이 실제로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어릴 때 그렇게 테트리스 게임을 하고도 저 성이 실제로 있을까 생각지도 못했는데 실제로 있다는 사실로 놀랍더라고요.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성으로 알고 있는데 실제로는 성이 아니라 성당이더라고요. 러시아 모스크바에 있는 성 바실리 대성당. 제가 러시아 모스크바에 가서 실물을 보고 왔답니다. 

 

 

 

 

 

테트리스라는 게임이 러시아 게임이라는 것도 이 여행을 시작하면서 알게 되었어요. 수없이 했던 게임이었는데도 말이죠. 테트리스 첫 화면에 나오는 성 바실리 대성당은 러시아 모스크바 붉은 광장 한편에 있었어요. 모스크바까지는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시베리아 횡단 열차를 타고 이동했답니다. 모스크바에는 새벽에 도착해 숙소 체크인이 되지 않아 짐만 맡기고 밖으로 나왔어요. 걷다 보니 붉은 광장에 도착했고, 무슨행사가 진행하는지 붉은광장에 들어가려면 소지품 검사를 하고 들어가야했어요. 줄을 서서 소지품검사를 하고 무사히 붉은 광장으로 입성! 멀리서도 눈에 확 띄는 성 바실리 대성당. 실물을 드디어 영접했네요.

 

 

 

여기가 붉은 광장, 엄청 넓긴 하더라고요. 길게 보이는 건물이 바로 굼백화점이에요. 굼 백화점은 오랜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백화점 내부도 엄청 화려하고 좋은 위치 해 삼성전자 매장도 있어서 괜히 자랑스럽더라고요. 행사가 끝난 뒤 정리하는데 많이 어수선했던 기억이 나네요. 행사가 끝난 지 며칠이 지난 것 같은데도 정리는 오래도록 안되더라고요. 우리나라 같았음 진작에 정리가 끝났을 텐데.. 

 

 

 

테트리스 게임 첫 화면에서만 봤던 성 바실리 대성당을 눈으로 직접 보고 있으니 신기하더라고요. 신기하니까 또 사진을 찍고 또 찍고 ㅋㅋ 워낙 유명한 관광지라 사람이 엄청 많아서 성바실리대성당만 오롯이 찍을 수가 없어서 조금 아쉽긴 했어요

 

 

 

 

 

색감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러시아 다음으로 유럽에도 갔지만 성당은 러시아가 제일 예쁜 것 같아요. 색감이 알록달록해서 마치 놀이공원에 있는 성 같은 느낌도 들기도 하고요. 성바실리 성당 내부도 구경할 수 있지만 입장료가 있어서 따로 들어가진 않았답니다. 뭐 언젠간 다시 방문해서 내부를 구경하는 날이 있겠죠???ㅋㅋㅋ

 

 

 

 

계속 계속 봐도 질리지 않는 성 바실리 대성당. 나중엔 바닥에 퍼질러 앉아 구경했어요. 불멍이 아니랑 성(당)멍이야!! ㅋㅋㅋ 구경하는 사람들 모두 저랑 비슷하지 않았을까요???

 

 

 

 

새벽에 도착해 제대로 씻지도 못했는데도 성 바실리 대성당과 함께 사진을 찍고 싶어 이렇게 사진을 찍었어요 ㅋㅋㅋ 워낙 사진 찍히는 걸 안 좋아하는 데도 여기서만큼은 꼭 사진을 남겨야겠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카메라 앵글에 성 바실리 대성당이 다 들어오게끔 나는 조그마한 게 나와도 괜찮아 ㅋㅋㅋ

 

 

 

 

알록달록한 성 바실리 대성당을 좀 더 자세하게 보고 싶어서 부분 부분 찍었봤어요. 참으로 정교했던 성 바실리 대성당, 쨍한 색감이 너무 예뻐! 

 

 

 

 

모스크바 도착한 첫째 날 열심히 구경하고 피곤해서 숙소에서 쉬고, 모스크바에 있는 내내 하루도 빠짐없이 왔던 붉은 광장에 와서 성 바실리대성당도 구경하고 굼백화점도 구경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테트리스 첫 화면에 있던 성바실리 대성당을 봤던 추억여행 끗!

 

 

 

<함께 보면 좋은 글>



https://eunjihello.tistory.com/30?category=935730

 

러시아 여행 끝판왕 :: 시베리아횡단열차 후기

러시아 여행 끝판왕 :: 시베리아 횡단 열차 후기 많은 사람들이 한 번쯤은 해보고 싶어 하는 여행 중에 하나가 아마 시베리아횡단열차 타 보는 게 아닐까 생각해요. 저 역시도 한 번쯤은 타보고

eunjihello.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