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도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 곳 :: 도두봉

반응형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 곳 :: 도두봉

 

 

 

 

제주공항 근처엔 생각보다 가볼만한 곳이 많아요. 공항에서 정말 가까운 거리에 있는 멋진 뷰를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도두봉이에요. 여긴 일몰도 멋지게 볼 수 있는 곳이라서 해 질 무렵에도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에요. 제 주변 지인도 제주여행 와서 도두봉에서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다고 해서 다녀왔다고 하더라고요.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는 포인트와 제주공항과 가까워 공항을 누구보다 가까이 볼 수 있어요. 또 도두봉은 올레길 17코스에 포함되어 있길 때문에 올레길 17코스를 걸으면 도두봉에 가볼 수도 있어요.

 

 

 

 

 

도두봉 정상에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여러 곳이에요. 저는 8번 섬머리공중화장실로 올라가 4번 공원 화장실로 내려왔답니다. 다른 길로는 올라가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4번 공원 화장실로 올라가면 계단이 많아서 비추, 차라리 8번 섬머리 공중화장실에서 올라가는 게 덜 힘들어요. 도두봉을 조금 덜 힘들게 올라갈 수 있는 작은 팁!! 도두봉은 높지 않은 곳이라 아이들과 함께 올라가기 좋은 곳이라 아이들과 함께 오시는 분들도 많고요. 인생 샷 찍을 수 있는 포인트가 있어서 예쁜 옷에 구두 신고 올라오시는 분들도 많아요. 또 웨딩 스냅사진도 찍으러 오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8번 섬머리공중화장실로 올라가면 초입에는 오르막이지만 임도로 되어 있어 힘들지 않게 올라갈 수 있었어요. 요 정도쯤이 야하면서 신나게 올라가는 중!! 룰루랄라 ♬

 

 

 

 

 

임도를 지나면 나무 계단이 나와요. 계단은 극혐이지만 올라갈 수 밖에 없죠 ㅋㅋㅋ 계단이 많이 없어서 올라가기 쉬워요! 여태 올라갔던 오름이나 봉(?)들 중에서 가장 쉬웠던 곳이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그러니 아이들 데리고 와도 좋은 곳인가 봐요! 

 

 

 

 

 

계단을 올라가면 짜잔 !!! 멋진 뷰가 저희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란!! 이런 게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제주공항이 다 보여요. 매번 비행기를 타야 볼 수 있었던 활주로를 이렇게 볼 수 있다니! 어딜 가도 이런 공항을 가까이서 볼 수 있나요??? 비행기 이착륙까지 다 볼 수 있어서, 멍하기 비행기 이착륙만 보고 있어서 시간이 훅 지나가요. 아이들 데리고 와서 비행기 구경시켜주면 엄청 좋아하지 않을까요??

 

 

 

 

바다도 막힘없이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도두봉! 에메랄드빛 바다는 언제 봐도 좋으니까, 보고 또 보고 눈에 저장해두기!

 

 

 

 

이제 제주의 랜드마크가 된 드림타워! 워낙 높아서 드림타워도 도두봉에서 보여요ㅋㅋㅋㅋ 한라산도 보이는데, 이날은 구름이 많아서 꼭대기를 가렸네요 ㅠㅠ 그래도 날씨가 좋은 덕분에 시야가 너무 좋았어요. 비록 구름이 한라산을 가리긴 했지만, 뭉게뭉게 구름이라서 너무 예쁘지 않나요???

 

 

 

 

여기가 바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스폿! 역시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는 곳이라 줄을 서서 사진을 찍더라고요. 줄이 어마어마 했다는 @.@ 저는 인생 샷을 찍을 생각이 없어서 어떤 곳인지만 찍으려고 했는데, 본의 아니게 어머님 아버님이 모델로 찍혀버렸네요. 하하하 여기서 실루엣 샷 찍으면 그렇게 잘 나온다고! 많이들 사진 찍어요. 인스타에서 핫한 곳! 다음엔 예쁘게 꾸며서 인생 샷 찍으러 가야겠어요 ㅋㅋ 

 

 

 

 

곧 해가 질텐데, 일몰까지 보고 가면 좋겠지만 올레길 걸으면서 도두봉에 올라온 거라 힘들어서 일몰을 다음번에 보기로 했어요 ㅠㅠ 아쉽지만 다음 기회에..

 

 

 

도두봉에도 억새가 있어서 억새 구경도 했어요. 억새를 배경삼아 사진 찍는 것도 예쁘니까 여기저기서 억새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있었어요. 저희는 그냥 억새만 찰칵! ㅋㅋ

 

 

 

 

이제 도두봉에서 내려가려고요. 내려가는 길마저 너무 예쁘지 않나요? 길 가장자리로는 억새가 만발하고 눈 앞에는 에메랄드빛 바다가 한눈에 들어왔어요. 이 모습에 또 반하고 말았네용. 도두봉 자주 오고 싶은 곳이 되어버렸다는.. 집에서도 멀지 않아 종종 와야겠단 생각이 들어요. 

 

 

 

도두봉은 산책하기 좋게 길이 잘 정돈되어 있어 동네주민들도 산책하러 많이 오는 곳이래요. 이런 길이라면 천 번이고 만 번이고 올 수 있을 텐데 ㅋㅋㅋㅋㅋ 현실은 계단이 많다는 거 +_+

 

 

 

 

도두봉에서 내려오면 도두항이 딱!!! 도두항은 꽤 크고 정박한 배들도 많았어요. 도두항에서는 오트도 탈 수 있는 것 같았어요. 도두항도 구경도 할 수 있어 도두봉과 도두항 함께 코스로 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