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집

제주 3대통닭 :: 마농치킨 성산일출봉점 후기

반응형

 

 

제주 3대 통닭 :: 마농치킨 성산일출봉점 후기

 

 

 


제주여행 오면 맛있는 음식들이 너무 많아서 무엇을 먹어야 할지 모를 때가 있더라고요. 그런 고민 때문에 힘드신 분들을 위해 감히 추천해봅니닷! 아마 치킨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제주 마농치킨! 마농치킨은 원래 서귀포 올레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귀한 치킨이에요. 저도 2018년 1월에 서귀포 올레시장에서 한참을 기다리고 기다렸다가 먹었던 기억이 나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제주도에 왔을 때, 그 귀한 마농치킨을 성산일출봉에서도 맛볼 수 있다는 희소식을 들었답니다. 그래서 마농치킨 성산일출봉점에 다녀왔어요.



 

 



마농치킨 간판을 보니 서귀포 올레시장에서 봤던 간판이랑 똑같네요. 반갑고만! 빨간색 바탕에 검은색 글씨로 쓰인 입간판은 뭔가 느낌 있어 보이지 않나요?ㅋㅋㅋ 괜히 더 맛나 보이는 것 같고요.


 

 

 

 



마농치킨은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지 않아요. 가족들이 운영하는 업체라 본점, 2호점, 3호점, 제가 방문한 5호점 밖에 없다는 거!! 본점, 2호점, 3호점은 서귀포 올레시장에 있어요. 아마 본점에 사람이 몰릴 때 2호점이나 3호점에 가면 많이 기다리지 않고 포장할 수 있게끔 하려는 의도인 것 같아요. 서귀포 올레시장에 가면 마농치킨이라는 간판을 걸고 판매하는 유사 치킨집이 많아요. 이름이 비슷하고도 헷갈리지 마세요.


 

 

 

 



마농치킨은 단 한 가지 메뉴만 팔아요. 오로지 마농치킨, 마늘치킨만 팔고 있답니다. 마농은 제주 방언으로 마늘이라고 해요. 후라이드 치킨에 생마늘을 빻아서 뿌려주는 게 마늘치킨이에요. 기다리기 싫다면 미리 전화하셔서 예약하시면 바로 찾아갈 수 있답니다.



 

 



마농치킨은 닭은 잘게 잘라서 튀기기 때문에 다른 치킨집보다는 튀겨지는 시간이 짧았어요. 5분 정도 걸린다고 말씀하셨던 것 같아요. 그러니 시간 맞춰 도착하시는 게 맛있는 마농치킨을 즐길 수 있다는 걸 잊지 마세요 ^^


 

 




갓 튀겨진 후라이드 치킨 위에 방금 빻은 생마늘을 얹으면 완성되는 마농치킨! 치킨 냄새가 코를 찔러 당장 먹고 싶지만, 제가 갔을 땐 포장만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얼른 집에 가서 먹어 보자고요 :)


 

 

 



치킨이 눅눅해질까봐 사장님께서 치킨 쌌던 종이를 꽁꽁 싸매지 않고 주시더라고요. 센스 있으시는 사장님이셔, 덕분에 집 가는 길 차 안에서 치킨 냄새가 진동을 해서 아주 죽겠더라고요ㅜㅜㅜ


 

 

 



집에 도착하자마자 둘다 무슨 사명감 마냥 마늘치킨의 맛을 지키기 위해 마늘치킨을 봉지에서 꺼내 펼쳐놨어요. 눅눅해지는 치킨은 있을 수 없다!! 바삭함을 지켜내라!! ㅋㅋㅋ 이제는 집 안 가득 퍼지네요. 크하!! 맛있는 치킨 냄새, 치킨을 먹기 위해 이것저것 준비하는데 체감상 오래 걸리는 느낌이었어요.



 

 



바삭함을 지켜낸 마늘치킨, 고소함이 유혹하네요. 웬인지 모르겠지만 후라이드 치킨은 젓가락으로 먹는 것보단 손으로 집어 뜯어야 더 맛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초반엔 지성인답게 젓가락으로 먹다가 답답해서 결국 손으로 집어서 먹기 시작했어요. 이제야 제대로 먹는 것 같네요.




 

 



치킨을 먹자면 항상 반반으로 주문하는 편인데요. 양념치킨을 팔지 않아 조금의 아쉬움이 있었어요. 그런데 양념치킨은 팔지 않지만 양념소스는 팔고 있어서 요건 마음에 드네요. 아쉬운대로 양념치킨 소스에 콕콕 찍어 먹었답니다. 양념치킨 소스는 시중에 파는 소스라서 무난하더라고요. 호불호 없는 소스 맛.


 

 

 

 


마늘치킨 튀김옷에 간이 되어 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났어요. 알싸한 마늘향이 베어서 느끼함도 많이 없는 것 같고요. 워낙 잘게 잘라놨기 때문에 부위를 잘 모르겠더라는.. 맛있으니까 그런 거 따윈 신경 쓰지 않았답니다 :)




 


치킨을 먹으니 맥주가 빠질 수 있나요. 치맥은 진리, 국룰이니깐요. 역시 치킨과 맥주는... 말해 뭘 해요!! 집에 있는 맥주는 깡그리 다 마셔버렸답니다. 양도 꽤 많아서 다음날 오름 투어 가는데, 오름 가서 챙겨 먹으려고 도시락에 담아 가서 먹었답니다. 식어도 맛있었던 마늘치킨. 맛도 좋고 양도 푸짐한 마농치킨의 마늘치킨! 성산일출봉에서도 맛볼 수 있으니 성산 쪽에 숙소 잡으시는 분들도 꼭 드셔 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