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집

제주민속오일장 가면 꼭 가야할 곳 :: 춘향이네

반응형

 

 

제주민속오일장 가면 꼭 가야 할 곳 :: 춘향이네

 

 

 

 

 

제주도는 다른 지역보다 5일장 시장이 활기차더라고요. 그래서 제주여행 오면 꼭 5일장을 들리려고 해요. 5일장은 말 그대로 5일마다 시장이 문을 열어요. 제주도에는 지역마다 5일장이 많은데요. 모든 5일장 장 서는 날은 모르지만, 제주민속오일시장이랑 표선5일장은 2,7일 날 장이 서고요. 세화 5일장은 5, 10일에 장이 서요.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동문시장과 서귀포 올레시장은 매일 장사를 하고 있으니, 5일장 일정과 맞지 않으시는 분들은 동문시장이나 서귀포 올레시장 방문해보시는 것도 괜찮아요. 그중에서 제가 소개하고자 하는 곳은 제주시에 있는 제주민속오일시장이랍니다. 아마 제주 5일장 중에서 가장 큰 규모인 것 같아요. 구획도 확실히 나눠져있고, 시장도 깨끗한 편인 데다가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까지 있으니,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시장에 가면 구경하는 것도 재미나지만 맛있는 음식 먹는 게 제일 좋죠. 제주민속5일장 간다면 꼭 들려야 할 맛집! 춘향이네!! 소개해보려고요.




 




춘향이네는 제주민속5일시장 안에 있는 음식점이에요. 수많은 식당 중에서 유독 춘향이네만 인기가 많은지 궁금해서 방문해봤어요. 제주민속 5일 시장 내에 있다는 것만 알고 가서 춘향이네 찾느라 어찌나 헤매었는지 @.@ 그만 포기하고 갈까 하다가 극적으로 찾았답니다. 유명한 집답게 대기줄이 있었어요. 정신없어 보이지만 나름 체계적이더라고요. 저희도 대기줄 끝에 서서 기다리는데, 금방 자리가 났어요. 회전율이 좋았던 제주민속5일시장맛집 춘향이네. 자리 잡고 앉아 메뉴판을 봤더니 가격이 저렴하더라고요. 대부분 테이블 보니까 모듬순대가 있어서 저희도 모듬순대 주문했답니다.


 

 

 

 


밑반찬으로 나온 콩나물무침은 아삭아삭하니 맛나더라고요. 주문한 모듬순대가 나오기 전에 콩나물 한가닥씩 집어서 먹으니 시간이 금방 가더라고요. 노각오이무침도 오랜만에 먹으니 어릴 적 외할머니께서 무쳐주셨던 게 생각났어요. 무생채는 식초가 많이 들어가서 새콤한 맛이 강했어요. 나중에 냉면 시켜먹었는데 무생채랑 같이 먹으니 잘 맞았고요.


 




모듬순대 찍어 먹을 소금이랑 새우젓, 양념장. 양념장은 처음에 초고추장인 줄 알았어요. 왜냐하면 전라도 쪽은 순대를 초고추장에 찍어 먹거든요. 매운 양념은 아니지만 순대랑 잘 어울렸던 양념장.


 

 

 



모듬순대가 나왔어요. 일단 마음에 드는 게 내장이 많았어요. 순대보다는 내장은 좋아하거든요. 분식집에 가서 내장 많이 주세요 해도 대답만 알겠다고 하시고 많이 안주시더라요ㅜ 춘향이네는 따로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내장을 푸짐하게 줬어요. 순대는 일반 당면 순대와 찹쌀 순대 두 가지가 있었어요. 제주에서 순대국밥 먹으면 대부분 찹쌀순대가 들어가 있었던 것 같은데, 찹쌀순대가 제주 스타일인가 봐요. 찹쌀순대는 막창으로 만들어서 꼬리꼬리한 냄새가 좀 났어요. 제스타일은 아니었다는ㅜㅜ 한두 개 먹고 끄읏. 나머지는 맛나게 먹었답니다. 춘향이네 오기 전에 떡볶이랑 튀김을 먹었더니 배가 불러서 남은 순대는 포장해 다음날 순대국밥 만들어 먹었어요.





 



순대 먹으니 막걸리를 안 먹을 수가 없더라고요. 배도 부르고 해서 제주막걸리 한 병만 마셨어요. 배만 부르지 않았더라면 막걸리 엄청나게 마셨을지도 몰라요. 분위기가 딱 탁배기 마시기 좋은 분위기였거든요. 너무 아쉬워서 꼭 다시 방문하기로 했어요.



 

 

 


배가 불러도 면들어갈 배는 있는 면덕후 오빠! 시원하게 먹을 생각으로 물냉면을 주문했지만 많이 시원하지 않아서 아쉬웠어요. 맛은 보통 냉면 맛, 새콤하니 자꾸 땡기기는 했어요. 메뉴가 워낙 다양해서 하나하나 맛을 다 보려면 한두 번 방문해서 끝날 일은 아닌 것 같아서 종종 방문해볼까 해요. 춘향이네는 제주민속 5일 시장 장서는 2,7일에만 장사하니 참고하세요! 다음번에는 다른 오일장 포스팅도 해볼게요.



 

 

 

 

728x90
반응형